소비자 보호 평가서에서 우수 보험사 평가를 받은 라이나생명,DB손해보험!

보험뉴스

라이나생명과 DB손해보험이 소보자 보호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습니다. 9일 보험 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라이나생명과 DB손해보험은 금융감독원이 실시하는 소비자보호실태평가의 10개 항목에서 양호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9개 부분에서는 양호 등급을 받은 보험사는 삼성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IA생명,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등이 있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7년 금융 민원 및 상담 동향을 보면, 라이나생명은 보유계약 10만 건 당 민원건수 10,52건으로 생명보험사 중
가장 적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라이나생명은 민원 유발의 요인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서 영업, 준법 감시, 소비자 보호 등 주요 11개 부서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민원감축 TF팀을 구성하였습니다.

모집 단계에서 보험금 청구단계까지 전 영역의 업무 프로세스를 소비자 보호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비자들을 생각하는 라이나생명, DB손해보험은 소비자를 생각하는 마음이 변치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