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을 예방할 수 있는 식품을 알아봐요 

건강정보

 


과일과 채소는 건강에 좋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을 위해 채식을 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과일이나 채소 중에는 암 예방이 큰 도움을 주는 식품도 많습니다.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딸기도 그 중 한 가지입니다. 딸기는 암의 성장을 막고 다른 장기로 퍼지지 않도록 억제하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식도암, 구강암, 대장암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봄 제철 채소인 쑥과 달래는 암 예방에 탁월한 채소입니다. 쑥은 칼슘, 철분,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엽록소, 비타민A와 C가 풍부해서 변비 예방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활성산소 발생 억제 등으로 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달래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이며 알싸한 맛이 특징적인데요. 달래의 알싸한 맛은 마늘의 알리신과 같은 성분입니다. 알리신은 살균, 항균 및 소화를 돕는 기능으로 면역력 증진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등 건강에 매우 좋은 성분입니다. 그래서 알리신을 다량 포함하고 있는 마늘도 암 예방에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가지를 좋아하는 사람은 그리 쉽게 볼 수 없는데요. 그렇지만 가지는 항암 식품으로 매우 좋은 채소입니다. 보라색을 띠는 안토시아닌 색소는 블루베리에 풍부한 그것과 동일하여 항암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