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피곤하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을 조심하세요 

건강정보

 


직장인들은 다양한 스트레스로 무기력감이나 수면장애 등 다양한 증상을 겪게 됩니다. 이로 인해 만성피로증후군이 발생하는 일이 매우 많은데요. 만성피로증후군의 주원인은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대학생이라면 향후 진로나 취업 준비, 생활비 등의 문제가 있을 것이고 직장인이라면 급여문제, 대인관계, 과도한 업무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런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아 만성피로증후군이 생기는데 사람에 따라 느끼는 피로의 기준이 다르므로 명확하게 만성피로증후군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대개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힘든 피로가 6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만성피로증후군으로 의심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려면 스트레스 해소가 중요합니다. 색에는 감정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초록색인 식물 등을 바라보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음을 평온하게 하려면 명상보다 좋은 게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명상은 뇌를 재정비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조절에 매우 좋은 행동입니다. 아로마 향기요법이나 운동, 반려동물 등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때 매우 좋은 방법의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