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많으면 걸릴 수 있는, 골다공증

건강정보

나이가 들어갈 수록 면연력이 약해지게 되면서 질병에 걸리는 일이 많아진다라고 하는데, 특히 가볍게 넘어지게 된다라고 해도 뼈가 부러지게 되는 일이 생긴다라고 하는데요. 이럴 때 생길 수 있는 질병이 골다공증이라고 하는데, 골다공증이 무엇인지를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합시다. 

 

골다공증이라는 것은 뼈의 양이 줄어들기도 하고 나빠지게 되면서 쉽게 골절이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골량이 감소를 하게 되면서 생길 수 있다라고 하는데요. 걸리는 사람들이 보면 대부분 50대 이상 나이가 많은 사람이 해당이 되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골다공증은 유전적인 원인도 될 수 있고, 잘 못된 식습관, 운동을 하지 않는 습관, 술과 담배, 커피를 자주 마시는 습관도 해당이 되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다공증의 예방하기 위해서는 칼슘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을 수 있고, 충분한 운동을 증가를 해가지고 골량을 증가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담배와 술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고, 걷는 것만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질병이라고 하는데요. 포도와 미역, 유유, 참깨, 케일을 섭취를 하면 골다공증에 좋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하니까 알아두고 참고해보세요.